본문 바로가기

사장님 마인드셋

창업에 필요한 마인드셋

자영업 사장님의 창업 전 챙겨둬야할 마음가짐

 

  1. 나의 일, 나의 규칙! 자영업의 장점으로 의지충만. 스스로 일정을 조절하고 업무를 수행하는 거라서 자유롭고 편안해요.
  2. 새로운 아이디어 생각해보기! 경쟁이 많은 시장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면 고객들에게 더 큰 인상을 줄 수 있어요.
  3. 어려움도 긍정적으로 생각하기! 실패나 어려움은 배울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요. 긍정적인 마인드로 문제를 해결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.
  4. 지속적으로 발전하기! 계속해서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익히며 스스로 성장하는 것이 중요해요. 학습과 발전에 열정을 가지세요! 
  5. 같은 업종의 동료들과 협력하기! 다른 사람들과의 협력은 큰 도움이 됩니다. 협력을 통해 상호간에 배우고 성장할 수 있으며, 함께 문제를 해결할 때 더 좋은 결과를 얻게 됩니다.

자영업자가 되는 것은 자유롭고 흥미로운 여정입니다. 마음 가짐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봅니다. 어려운길을 선택하기전 조금더 가벼운 마음가짐은 필수!!

 

 

 

 

사장님이 되기 위한 종업원의 마인드는?

  1. 열정과 역량: 창업을 하기 위한 사람은 열정과 자신의 역량에 대한 확신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.
  2. 도전과 실패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: 어려움과 실패를 마주하더라도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도전하는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.
  3. 창의성과 혁신: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고 혁신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.
  4. 인내와 끈기: 창업 과정은 시간이 걸리고 어려움이 많을 수 있으므로 인내와 끈기를 갖추어야 합니다.
  5. 자기주도성과 책임감: 스스로 주도하여 일을 추진하고 책임감을 가지며 결단력 있는 행동을 할 수 있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.

특히 어려운 자기주도적인 생각의 전환은 사장님이 되기 위한 필수요소입니다. 아마도 리더의 오더를 받는 종업원 입장에서 생각의 틀전환은 매우 필수적이고 어려운 것이겠지만 꼭 길러야할 필수덕목입니다.